반응형

언제부터인가 전세가격이 집값에 근접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는데요. 수도권 같은 경우 집값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관계로 세입자의 부담은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. 그래서 전세 재계약이 다가오게 되면 자금 문제로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것 같네요. 




오늘은 전세자금대출 계산기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하는데,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아직 오르지 않았지만 조만간 올리겠다는 의견을 내고 있어 대출자들에 대한 부담이 커질 것 같습니다. 


전세자금대출계산기


아무래도 전세대출을 받는 경우 금액이 커지는 경우가 일반적이여서 얼마 안되는 금리 차이라도 토탈이자가 꽤 많이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선택시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습니다. 전세자금대출 계산기 같은 경우 상황방식에 따라 각각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쪽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참고할 수 있답니다.




상환방식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일반적으로 원금균등상환 또는 원리금균등상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게 됩니다. 간혹 만기일시상환으로도 선택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이자의 부담이 가장 크기 때문에 그리 선호하는 방식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. 



그러면 전세자금대출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kb국민은행을 조회후 확인되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


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면 검색기능의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는데요. 대출계산기라는 키워드를 적은 뒤 검색을 진행해 주세요.




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메뉴에 나와 있는 목록을 선택해 주셔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

전세 융자금의 상환금액과 일정을 자세히 계산할 수 있는 기능의 계산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. 이곳에 원하는 금액과 기간, 금리 등의 정보를 기입 후 계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 



오천만원이라는 금액을 24개월로 상환하고 융자금리는 3.5%지정하고 계산해 보면 바로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상환 방법에 따라 총이자의 변동이 있사오니 두가지 모두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. 


전세자금대출계산기


전세자금대출계산기


지금까지 전세대출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확인해 보았는데 융자금리는 취급하는 곳마다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금리비교 후 선택하는 것이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답니다. 

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